'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완결, 유치한 대사와 지루한 전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드라마는 방영 초기부터 큰 기대를 모았으나, 여러 가지 문제로 인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본 글에서는 이 드라마의 주요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구체적인 수치를 통해 그 문제점을 명확히 합니다.

 

 

개연성 부족

드라마의 가장 큰 문제 중 하나는 개연성 부족입니다. 주요 캐릭터들의 행동과 사건 전개가 논리적으로 연결되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이 초능력을 잃고 되찾는 과정이 명확히 설명되지 않아 시청자들이 혼란스러워 했습니다. 이는 특히 5회차에서 두드러졌으며, 당시 시청률은 3.2%에 불과했습니다. 이러한 불명확한 전개는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크게 떨어뜨렸습니다. 시청자 게시판에는 "스토리가 너무 비약적이라 이해하기 힘들다"는 댓글이 다수 올라왔습니다.

 

 

유치한 대사

드라마의 유치한 대사 역시 많은 비판을 받았습니다. 예를 들어, 위기 상황에서 주인공이 "우리는 히어로가 아니니까 포기하자"라고 말하는 장면은 현실성이 떨어져 시청자들로부터 "억지스럽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는 4회차 이후 시청률이 2.9%로 떨어지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많은 시청자들이 "이런 대사로 어떻게 긴장감을 유지할 수 있겠냐"며 비판했습니다. 보다 자연스러운 대사와 현실적인 표현이 필요합니다.

 

 

지루한 전개

드라마의 전개가 지루하다는 평가도 많습니다. 첫 3회차 동안 주요 사건 없이 캐릭터 소개와 일상적인 대화만으로 시간을 보내며, 시청자들의 흥미를 끌지 못했습니다. 특히 2회차 시청률은 2.8%로 떨어졌으며, 이는 드라마의 긴장감 부족과 관련이 깊습니다. 시청자들은 "초반부터 너무 늘어져서 도중에 보기를 포기했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초반부터 강렬한 사건이나 갈등을 도입하여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 필요가 있습니다.

 

 

부족한 캐릭터 개발

주요 캐릭터들의 배경과 성격이 부족하게 개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 도다해의 과거와 성격이 잘 드러나지 않아 시청자들이 그녀의 행동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6회차 시청률이 3.7%에 머무르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시청자들은 "캐릭터가 너무 얕아서 공감이 안 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캐릭터의 깊이를 더하고, 각 인물들의 행동 동기를 명확히 설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비현실적인 설정

드라마의 비현실적인 설정도 문제입니다. 예를 들어, 주인공 가족이 초능력을 잃었다가 갑자기 되찾는 설정이 너무 비현실적이며, 이에 대한 논리적 설명이 부족합니다. 이는 8회차 시청률이 4.0%에서 3.6%로 하락하는 원인이 되었습니다. 시청자들은 "설정이 너무 황당해서 몰입이 안 된다"며 비판했습니다. 보다 현실적이고 논리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의 일관성과 현실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술적 문제

드라마의 기술적 문제도 지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특수 효과나 CGI가 저렴해 보이며, 이는 시청자의 몰입을 방해합니다. 10회차에서 큰 액션 장면이 있었지만, 특수 효과의 부자연스러움으로 인해 시청률이 3.9%로 하락했습니다. 시청자들은 "효과가 너무 조잡해서 오히려 집중이 안 된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기술적인 완성도를 높여 시청자들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론

종합적으로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은 개연성 부족, 유치한 대사, 지루한 전개 등의 문제로 많은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논리적인 스토리 전개, 자연스러운 대사, 흥미로운 사건 도입, 깊이 있는 캐릭터 개발, 현실적인 설정, 기술적 완성도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개선이 이루어진다면, 드라마는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시청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여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지막 결말은 어떻게 끝났을까?